전기차 판매가 부진하면서 테슬라 주가가 올해 들어 곤두박질치자 향후 전망에 대한 시각이 엇갈리고 있다. 여기에 BYD, 샤오미 등 경쟁자들의 잇단 도전에 시장 점유율까지 감소하면서 결국 감원이라는 극단적인 처방을 내놓게 됐다. 이를 근거로 테슬라 전성기는 막을 내린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다.다만 호재도 있다.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8월 로
2024년은 지켜보는 재미가 아주 큰 해다. 변화와 변수가 많고, 위기와 기회도 많은 해다. 그래서 더 기대된다. 물론 어설픈 희망은 경계한다. 분명 위기에 빠질 한국 기업이 많을 것이다. 위기를 겪지 않는 게 핵심이 아니라, 위기에 잘 대응하고 해결하는 게 핵심이다. 트렌드를 살피는 것은 변화에 대한 대응 차원이다. ‘청룡’의 해 2024년 한국 사회를 이끌 주요 트렌드와
‘재팬모빌리티쇼 2023’이 개막했다. 이 행사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흘간 도쿄 빅사이트(국제전시장)에서 진행된다. 1954년 처음 시작돼 2019년까지 ‘도쿄 모터쇼’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 행사는 올해부터 새로운 이름을 쓰기로 했다.4년 만에 열린 일본 자동차 축제6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한 도쿄 모터쇼는 독일, 미국과 함께 세계 3대 모터쇼 중 하나로 꼽힌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찬밥 신세가 될 것으로 여겨졌던 하이브리드 자동차(이하 하이브리드)가 다시 뜨고 있다. 친환경차임에도 기존 내연기관차의 사용 경험을 유지한다는 점과 전기차와 달리 충전 관련 스트레스가 없다는 것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부추기는 주된 요인이다. 전문가들은 100% 전기차 시대가 도래해도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인천에 거주 중인 사업가 김모씨(50세·남)는 최근 국내 브랜드의 전기차를 구매했다. 김 씨는 “운동, 마트, 자녀 등·하원용으로 아내에게 선물했다”면서 “장거리 주행이 많은 경우에는 쓰기 어려울 것 같다. 단지 내 충전기가 있지만 매일 전쟁이다. 전기차를 아직은 메인카로 쓰기 힘들다”고 말했다.#경기 부천에 거주 중인 하모씨(34세·여)는 전기
자동차 산업은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쉴 새 없이 신차가 쏟아지고, 하루가 다르게 기술 수준이 발전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관련 정보는 정말 방대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지식을 모아서 정리한 책인 백과사전처럼 ‘백카(CAR)사전’ 코너를 통해 자동차와 연관된 유용
렉서스의 수장인 와타나베 타카시 사장이 깜짝 한국행을 택했다. 전동화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장을 직접 점검하기 위한 선택으로 보인다.렉서스코리아는 21일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소재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TO)에서 렉서스의 미래 전동화 비전을 상징하는 RZ·RX를 공개했다.이날 현장에는 렉서스 인터내셔널 와타나베 타카시 사장, 오노 타카아키 RX 수석
미국 대표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국내 수입 승용차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브랜드 첫 번째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볼트 EUV의 물량 공급이 예년보다 원활해진 덕분이다. 국내 소비자들은 전기차 구매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쉐보레 수입 전기차의 긍정적인 실적 흐름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1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쉐보레는 올해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다.”18일 상하이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진행된 ‘2023 오토 상하이’(이하 상하이 오토쇼) 사전 행사. 신차 2대를 전시한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경쟁자들을 압도하는 존재감을 뽐냈다. 중국의 문화 및 경제 중심지 상하이에서 토종 브랜드를 모두 제치고 말이다.폴스타가 상하이 오토쇼 사전 행사에서 빛났던 이유는 말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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